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진로축제 라이브 방송 진행

입력 2020년09월23일 06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중에 뭐할껀지? 우리가 알려줄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오는 26일(토) 오후 4시 시립금천청소년센터 유튜브(YouTube)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0년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 진로축제 ‘나중에 뭐할껀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이번 온라인 진로축제는 진로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다양한 꿈을 키워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직업소개 및 체험’, ‘토크콘서트’,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촬영 영상 송출과 라이브 진행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상안전지도사’, ‘간호사’, ‘심리상담사’, ‘IT대학교수’, ‘직업군인’, ‘청소년지도사’ 등 다양한 직업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하고, ‘헬스장 체험’, ‘항공모형 만들기’, ‘헬프라인 키링 만들기’, ‘연령별 추천직업 테스트’, ‘달고나 카페모카 만들기’ 등 다양한 직업을 키트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다.

 
 또, 대학생과 진로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관한 고민 상담과 꿈을 향한 의지를 북돋아주는 시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청소년 동아리의 ‘비보잉’, ‘치어리딩’,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과 2행시 짓기, 직업맞추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구에서 주최하고 시립금천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하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로,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축제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추진한다. 지난 8월 온라인 개막식과 여름축제를 개최했으며, 앞으로 ‘다문화축제’, ‘폐막식’이 남아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인 어울림마당을 계속해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어 안타깝지만, 이번 온라인 진로축제를 통해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신의 꿈을 향한 씨앗을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02-2627-2843) 또는 시립금천청소년센터(☏02-803-1318_내선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