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청년, 정책제안 프로젝트 실시

입력 2020년09월29일 18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는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맞춤형 청년정책을 펼치고자 정책제안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청년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공론장을 마련하고자 “동대문구 청년, 일상에 참견”을 주제로 한 온라인 정책제안 프로젝트를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정책제안 프로젝트에서는 청년이 당면한 일상의 크고 작은 문제부터 시작해 청년 지원 정책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의견을 듣는다.


구는 자체적인 검토를 통해 총 10개의 청년 제안을 채택해 동대문구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동청넷) 및 정책 전문가를 활용해 제안을 구체화하여 동대문구 맞춤형 청년정책으로 발전, 2020 동대문구 청년 의견 모음집에 수록해 발간할 예정이다.


정책제안 프로젝트에 참여를 원하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은 동청넷 이메일(ddm.youth@eastse.net)을 통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청년이 직면한 문제에 함께 공감하고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온라인 공론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청년들의 이야기를 귀 담아 듣고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동청넷에서 지난 5월 온‧오프라인 공론장을 운영해 발굴한 청년 정책 ‘동대문구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및 ‘동대문구 청년 코어(core) 강화 기획단’ 사업이 서울시 청년자율예산제에 선정되는 등 청년의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온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