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어린이집 보육 멘토 위촉해 운영노하우 제공

입력 2020년09월29일 20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청장 홍인성)는 재무회계를 비롯한 어린이집 행정업무 등 운영전반에 걸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을 위해 우수 모범어린이집 원장을 보육 멘토단으로 선정, 24일 제2청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
 

올해 위촉한 보육멘토는 보육현장의 경험이 풍부하고 재무회계 분야가 우수하여 타 어린이집에 귀감이 되는 가정 어린이집 원장 4명이다.

어린이집 보육 멘토는 올 연말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신규 인가 시설, 보육 멘토링을 요청한 시설 등에 멘토가 돼 보육현장 경험 전수와 노하우를 알려주는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보육멘토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어린이집을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과 멘토링 지원이 필요한 어린이집에 보육의 희망 모델이 돼 관내 어린이집의 전체적인 수준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보육멘토는 위촉후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며, “보육멘토사업을 어린이집이 서로 윈-윈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3명의 보육 멘토를 위촉해 5개소의 어린이집에 총 14회에 걸쳐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