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새내기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실시

입력 2020년10월01일 07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새내기 공직자 대상 인구 교육 실시-전략정책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양시는 지난달 28일 대회의실에서 새내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2020년 신규임용후보자 등록 설명회’에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회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인구교육은 올해 신규 임용후보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가 솔선해 직장과 주거지가 동떨어져 있는 직주(職住) 불일치 해소에 앞장서고자 실시했다.


시는 새내기 공직자들에게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감소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찾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광양시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소개와 공직 생활에 필요한 선배 공무원 조언 등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정승재 인구정책팀장은 “더 큰 광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외지에서 출퇴근하는 기관 및 기업체 임직원들의 직주불일치 해소가 시급한 과제이다”며,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관내 전입에 솔선수범해 시민들에게 모범을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는 기업체, 학교,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과 ‘내고장 광양愛 주소갖기 전입 활동’을 집중 전개해 인구감소 위기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