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안전사고 세 살부터’ 국민 동참 필수!

입력 2020년10월03일 06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해남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경 이재정
[여성종합뉴스/해남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경 이재정]  어린이 안전사고가 해마다 늘고 있다.

 
어린이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예상치 못한 작은 부주의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되어 어린이 안전사고도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린이 안전사고는 대부분 어린이들이 사고의 위험성을 예측 할 수 있는 판단 능력 부족에서 오는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위험한 차도에서의 공놀이,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행위, 놀이터에서의 놀이기구 취급행위 등 바로 어린이의 미숙한 판단과 위험을 예지할 수 있는 판단 능력 부족의 좋은 예라고 볼 수 있겠다.

 
어린이들에게는 안전사고를 발생하게 할 수 있는 돌발적인 행동들을 많이 하게 된다


특히, 날씨가 선선한 가을 날씨에 마음이 헤이해진 어린이들에게 많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가 있는데 공사장 축대나 절개지 등에 낙석사고 위험성이 있으며 공원에서 놀이기구 등을 타다가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사고가 있다.


한해에 어린이 안전사고로 사망하거나 부상당하는 숫자가 OECD 회원 국가 중 최고 수준이라고 한다.

 
어린이 안전사고는 어른들의 책임이 크다. 좀더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에게 주의 깊은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주의사항을 당부해 준다면 사고율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어른들의 방심과 무관심속에 어린이의 소중한 생명이 하나둘씩 꺼져 간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우리 주변은 아직도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며 안전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들이 많이 도사리고 있다.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요인들을 하나하나 찾아 세심한 주의를 가지고 제거하고 먼저 어린이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되겠다.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길은 가정에서나 학교에서 안전 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국민모두가 혼연 일체가 되어 위험한 곳이 없는지 살펴 불행한 사고를 미리 막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