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블랙핑크 신곡 '러브식 걸즈' 간호사복 장면 모두 삭제…' 무거운 책임감

입력 2020년10월07일 16시51분 김규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블랙핑크 '러브식 걸즈' 속 간호사복을 입고 등장한 제니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성종합뉴스/김규리 기자]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러브식 걸즈' 뮤직비디오 중 간호사 유니폼이 나오는 장면을 모두 삭제하기로 결정했고, 가장 빠른 시간 내로 영상을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랙핑크가 지난 2일 공개한 신곡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뮤직비디오에서 간호사를 연기한 제니가 헤어 캡과 몸에 붙는 흰 치마, 빨간색 하이힐 차림으로 5초가량 등장, 온라인상에는 이 복장이 실제 간호사들이 의료현장에서 입는 것과 동떨어졌으며, '여성적' 매력이 강조된 이런 코스튬을 입는다면 간호사에 대해 왜곡된 시각을 심을 수 있다는 비판고 논란이 지속됐다.


보건의료노조와 간호협회 등 의료 단체도 이에 항의했으나, YG는 입장문을 통해 "하나의 독립 예술 장르로 바라봐 주시길 부탁드리며, 각 장면은 음악을 표현한 것 이상 어떤 의도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에 간협은 재차 반발하며 "글로벌 가수의 뮤직비디오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을 감안할 때 사회적 책임을 무겁게 느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해 논란이 계속됐었다.
 

YG는 "조금도 특정 의도가 없었기에 오랜 시간 뮤직비디오를 준비하면서 이와 같은 논란을 예상하지 못했던 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깊이 깨닫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어 "불편을 느끼신 간호사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 전한다"며 "국민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의료진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