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 온(ON) 마을 학교 '강동혁신교육 랜선박람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12일 08시5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12일부터 18일까지 “강동은 온(ON) 마을이 학교다”를 주제로 강동혁신교육 랜선박람회를 개최한다.

 

  강동구 중학교 학생회 ‘아름드리’가 코로나19 상황 속 달라진 학교생활과 집콕생활을 주제로 ‘언택트 토크쇼’ 이번 박람회는 모두가 행복한 미래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해온 강동혁신교육지구 사업의 가치와 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행사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www.강동혁신교육랜선박람회.com에 접속하면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랜선박람회는 ▲마을교사 학습꾸러미,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문화예술, ▲ 공감토크, ▲ 우리마을 여행 등 5개 존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마을교사 학습꾸러미 존에서는 강동마을교사가 제작한 공예, 놀이, 독서 등 26개 체험 프로그램이 21개 학교 1,4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와 함께 강동혁신교육에 관한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무지개 생크림 만들기 학습꾸러미를 받아볼 수 있는 ‘OX 퀴즈 이벤트’ 도 운영한다.

 

  ▲작가와의 만남 존에서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작가의 온라인 특강이 진행된다.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의 고정욱 작가, ‘나는 왜 내 마음을 모를까’의 조미혜 작가, ‘개성공단 아름다운 약속’의 함영연 작가 특강을 박람회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강동혁신교육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에서 직접 기획·제작한 ▲문화예술 존에서는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는 미술작품전시와 방구석 달달콘서트, 상일여고 ‘프롤로그’ 동아리의 단편영화 ‘친구’, 생태환경 UCC 등이 상영된다.

 

  ▲공감토크 존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교육 환경에 대한 학부모와 교사의 공감토크 및 중학교 학생회 ‘아름드리’ 학생들의 집콕생활 토크쇼가 진행된다.

 

  ▲우리마을 여행 존에서는 집안에서도 강동구 명소를 직접 방문한 것 같이 생동감 넘치는 랜선여행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상일미디어고 ‘여울컴’ 동아리가 제작한 강동구 문화명소 어플 ‘강문소’도 만나볼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강동혁신교육 랜선 박람회가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 드림스타트 ‘한땀한땀 프랑스 자수’ 통해 양육 스트레스 해소 (2020-10-12 09:55:50)
임실군, 농기계안전사고 예방교육 유튜브 절찬 강의 중 (2020-10-12 08:03:00)
경기도교육청, 경인교대와 공...
경기도교육청, 독도디지털콘...
경기도교육청, 26일부터 4차례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북항 3...
인천항만공사, 친해양·환경 ...
부안군 보건소, 건강Dream 이동...
경기 스타트업캠퍼스 경기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