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해외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악관 '트럼프 코로나 검사 음성…' 플로리다서 유세 재개
트럼프, 마스크 착용 안 해…13∼14일도 경합州 대중 유세 총력전
등록날짜 [ 2020년10월13일 07시54분 ]

[여성종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숀 콘리 주치의는 12일(현지시간) 오후 메모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애벗사의 항원 검사키트를 사용해 며칠 연속으로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언제부터 음성이 나왔는지에 대한 자세한 시간 기록은 밝히지 않았다.

 

콘리 주치의는 트럼프 대통령이 타인에 대한 감염성이 없다면서 이는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지침과 데이터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악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음성 판정을 공개한 것은 지난 2일 트럼프 대통령 부부의 감염 사실이 알려진 지 꼭 열흘 만이다.


감염 사실 공개 이후 월터 리드 군 병원에 이송됐던 트럼프 대통령은 사흘만인 5일 퇴원했으며, 의료진은 퇴원 이튿날인 6일 트럼프 대통령이 증상이 없으며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말인 지난 10일 백악관에서 수백명의 청중 앞에서 연설한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감염 이후 처음으로 이날 플로리다주에서 공식 외부 유세에 나섰다.


DPA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플로리다로 향하는 동안 백악관이 의료진 메모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공식 완치 선언 이전의 외부 유세라는 점에서 우려가 제기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전용기로 플로리다로 이동하는 중에 백악관이 의료진 메모를 공개한 셈이다.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와의 격차가 점점 커지며 뒤처지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잇따르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유세를 시작으로 13일 펜실베이니아주 존스타운, 14일 아이오와주 디모인에서 각각 대중 유세를 이어간다.
 

올려 0 내려 0
연합뉴스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합뉴스, 북한 매체 '80일 전투' 헌신하겠다' 각계 결의 소개 보도 (2020-10-08 08:03:46)
경기도교육청, 경인교대와 공...
경기도교육청, 독도디지털콘...
경기도교육청, 26일부터 4차례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북항 3...
인천항만공사, 친해양·환경 ...
부안군 보건소, 건강Dream 이동...
경기 스타트업캠퍼스 경기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