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0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입력 2020년10월13일 09시2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 경기일보(회장 신항철)는 오는 10월 16일과 17일  '2020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지침에 따라 전면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하기로 하였다.
 

온라인 생중계는 KBS K-POP과 1 THE K(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국내·외에 락 페스티벌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국내 출연진으로는 대체 불가능한 음악 세계를 가진 밴드 자우림, 경이로운 음역대와 폭발적인 샤우팅의 국카스텐 그리고 국내에 많은 락 마니아 팬덤이 있는 부활, 넬, 이디오테잎, 봄여름가을겨울 Re:union(리:유니온) with(위드) 빛과소금, 갤럭시익스프레스, 비와이, 킹스턴루디스카, 새소년, 동양고주파, 이희문컴퍼니가 출연하여 페스티벌 마니아들의 가을을 락의 열기로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해외 출연진으로는 4년 만에 새 앨범 발매를 앞둔 영국 대표 모던록 밴드 트래비스(Travis)와 포스트 메탈의 대표적인 미국 밴드 데프헤븐(Deafheaven)이 랜선 공연을 통해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2020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온라인 공연으로 개최하여 대한민국과 전 세계 락 마니아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락의 열기와 열정으로 가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는 물론 국민 모두에게 락스피릿(Rock Spirit)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자,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펜타 마니아를 선착순으로 600명 모집하였다. 온라인 펜타 마니아는 화상채팅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하여 참여하는 랜선 인터뷰 관객으로 보고 싶은 가수와 인터뷰, 메시지 댓글로 실시간 소통하며 열정적인 아티스트의 공연과 뜨거운 함성을 대신할 예정이다.
 

올해도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는 지역 음악산업 상생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미래 음악인 발굴·육성 프로젝트인 ‘펜타유스스타’에 299개 팀이 사전 접수 되었으며, 온라인 영상 심사를 거쳐 총 6개 팀이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잭킹콩(JACKINGCONG)과 금상을 수상한 데일밴드(Band Dale)는 펜타포트 무대에 설 예정이다. 또한, 지역 라이브클럽 활성화를 위한 ‘펜타라이브클럽파티’도 인천 지역 6개 클럽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