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부평풍물대축제 24년 발자취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입력 2020년10월15일 17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4년간의 부평풍물대축제 발자취를 담은 다큐멘터리 ‘부평이 울린다 풍물! 마음이 열린다 소통!’을 오는 17일 오후 6시 30분 OBS 경인TV에서 선보인다.

비대면 부평풍물대축제 일환으로 제작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축제 주관인 부평구 축제위원회와 지역 민영방송 OBS 경인TV가 함께 제작했다.

다큐멘터리는 부평지역에서 ‘풍물’이 가지는 역사적 의미를 비롯해 1997년부터 24년간 이어진 풍물대축제의 발자취를 재조명하고 코로나 시대의 풍물대축제 모습, 전국 축제로 우뚝 선 부평풍물대축제가 나아가야 할 미래의 모습을 순차적으로 담았다.

이에 앞서 부평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구민 안전을 위해 10월 예정됐던 거리축제를 전면 취소했으며, 다큐멘터리 방영 및 지역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무관중 공연 등 비대면 축제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홍영복 부평구 축제위원장은 “부평풍물대축제가 24년간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전체적인 모습을 조감하는 기록물이 없었다”며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부평풍물대축제의 역사와 발자취를 살펴보고, 이를 방송을 통해 주민들에게 선보여 우리 축제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해로 삼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제24회 비대면 부평풍물대축제는 16일부터 OBS 유튜브 및 부평구 SNS를 통해 지역문화예술인과 함께한 ‘작지만 힘나는 공연’ 영상도 송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