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관양도서관 웹툰창착체험관 '디지털 드로잉 강좌' 온라인 수강생 모집

입력 2020년10월15일 20시03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양시 관양도서관이 오는 10월 31일부터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디지털 드로잉 강좌」를 운영한다.

2017년부터 4년 연속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관양도서관이 매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웹툰 관련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 드로잉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처음 그림을 그려보는 입문자를 위한 것으로, 온라인 화상교육 프로그램인 줌(ZOOM) 또는 유튜브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실습에 필요한 드로잉 터치펜은 수강생에게 별도의 안내를 통해 도서관에서 제공할 예정이며, 그 외의 디지털 기기는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총 5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고, 웹툰, 일러스트, 이모티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웹툰 작가는 스마트폰 일러스트와 스마트폰 일상 드로잉, 스마트폰 컷툰 그리기 등을, 일러스트 전문 유튜버는 스마트폰 라인드로잉을 강의하게 된다. 아이패드 이모티콘 일일교실은 이모티콘 작가가 진행한다.
 

그림에 관심이 있으며 개인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좌 신청은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에서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도 디지털 드로잉을 배우면서 학생은 물론 학부모들도 어렵지 않게 새로운 취미생활을 시작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각 강좌별로 수강 인원과  운영 기간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관양도서관(☎031-8045-6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