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완주예총 ‘제6회 완주예술제’ 성황
등록날짜 [ 2020년10월16일 11시0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완주예술제가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사)한국예총 완주지회(회장 국중하, 이하 완주예총)는 제6회 완주예술제를 삼례문화예술촌에서 개최한다.

 
‘으뜸도시 완주 비상하는 완주예술’을 주제로 국악, 문인, 사진, 연극, 음악, 연예 협회 등 6개 협회가 1년 동안 창작 활동한 내용을 선보인다.

 
16일 첫째 날 오후 3시 삼례문화예술촌 야외무대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국중하 회장의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박성일 완주군수와 김재천 완주군의회 의장 송지용 도의회 의장 그리고 전북예총 소재호 회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이어 연예예술인협회의 빅밴드와 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으로 개막을 알렸고, 사진작가협회와 문인협회의 완주를 알리는 작품 전시로 완주예술제를 꽃피웠다. 마지막으로 연극협회의 ‘그녀들의 봄’은 삼례문화예술촌 소극장에서 공연을 펼쳤다.

 
17일 둘째 날은 사진, 문인 협회의 전시와 함께 제2부 음악협회의 공연 무대를 열었다. 완주소년소녀합창단, 완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컬러몽 밴드, 빛소리합창단의 공연이 삼례문화예술촌 야외무대를 가득 채우며 파란 가을 하늘에 울려 퍼졌다.

 
마지막으로 국악협회에서 준비한 민요, 판소리, 군무, 아쟁 등 신나는 국악 한마당을 펼치며 완주예술제의 무대를 마무리했다.

 
이날 완주예총 국중하 지회장은 “코로나19로 모든 행사들이 축소되는 바람에 완주예술제도 날개를 힘차게 펴지 못하는 최악의 상황을 맞았다”며 “엄혹한 상태에서 맞이한 이번 예술제는 종전처럼 자유롭고 활력이 넘치는 모습을 군민들에게 보일 수 없게 되어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지만 품격 높은 예술의 고장 완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 배다리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체임버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2020-10-16 16:09:11)
목포시, 생활도자박물관 체험프로그램 운영 재개 (2020-10-16 10:59:35)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추가 ...
성남시, 공무직 근로자 12명 ...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11월 ...
충북도, 제3회 친환경 사방시...
인천 부평구의회, 제240회 임시...
인천 남동구 ‘구월권역 우리...
동작구, 전통시장 등 상점 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