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장애인복지관 ‘2020 문원의 별 헤는 밤 온라인바자회’ 진행

입력 2020년10월16일 20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2020 문원의 별 헤는 밤 온라인바자회’를 진행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문원의 별헤는 밤 행사는 장애 비장애 구분없이 누구나 마을축제라는 구실을 통해 함께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강하고 풍성한 이웃관계로 이끌기 위해 기획된 마을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두가 비대면으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바자회를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하고 16일(금)에 직접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바자회에서는 과천지역 시민들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에서 기부해주신 기부물품, 직원들이 직접 만든 스카프빔을 판매하였으며, 발달장애인 시인들의 창작시가 적힌 엽서와 미라클 쿠폰북도 함께 나누었다.
 

지역사회활동가와 복지관 직원들이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소상공인이 함께 준비하여 바자회 참여자들에게 나누어드린 ‘미라클 쿠폰북’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미라클 쿠폰북은 지역사회 소상공인 24곳 업체의 물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모음집이다.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구입금액은 장애인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1석 3조의 활동이다.
 

과천시장애인복지관 김은영 관장은 “올해는 언택트(Untact)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바자회를 진행하며, 지역사회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사들을 기획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