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그림자 조명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에 힘써
등록날짜 [ 2020년10월17일 07시5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쓰레기 무단투기가 심한 지역 18곳에 무단투기 방지용 ‘그림자 조명’을 설치하여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그림자 조명은 특정 문구나 그림을 LED조명으로 투사해 벽이나 바닥에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야간에 식별이 쉬워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조명 문구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했으며 “우리 다 같이 깨끗한 환경 만들어가요”, “쓰레기는 밤8시~새벽4시 내 집 앞에 배출해주세요” 등 2가지다. 이를 통해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 개선에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설치 장소는 길동, 성내동, 암사동, 천호동 등 계도활동과 단속에도 불구하고 무단투기와 이에 대한 민원신고가 끊이지 않는 18곳이다.

 
아울러 구는 그림자 조명 외에도 버려지는 폐화분을 재사용하여 만든 재활용 화분을 상습 투기 지역 곳곳에 설치하는 등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화분에는 ‘이곳은 쓰레기 배출장소가 아닙니다. 내 집 앞에 배출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를 부착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는 버리는 물품들로 만들어 재활용률 향상과 폐기물 감량 효과도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쓰레기 무단투기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관내 골목길 현장 점검 및 단속에 힘쓰며,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중앙시장 일대 3곳 도로 임시 주차 한시적 허용 (2020-10-17 07:59:28)
정종순 장흥군수, 벼 수확 현장으로 이어진 소통행정 (2020-10-17 07:51:16)
권익현 부안군수, 줄포면 현장...
용인시, 차량 모니터 활용 비...
오산시 공직자 코로나 혈액수...
전남도, ‘광주민간공항 이전...
이천시, 한우 사육 농가 축산...
여주 박물관 온라인 진로교실 ...
목포시 원산동, 주민자치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