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22회 인천과학대제전 개최

입력 2020년10월19일 20시5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우리가 만드는 제22회 인천과학대제전’을 개최한다.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온라인 비대면으로 과학축전이 진행되며, ‘인천과학대제전.kr’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300여 개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인천과학대제전의 가장 큰 자랑인 ‘동아리가 한다’에서는 과학, 환경, 발명, 스팀 주제의 영상 콘텐츠를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체험의 길잡이로 활용할 수 있다.

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하는 체험꾸러미를 신청해 동아리가 운영하는 실시간 쌍방향 화상체험부스와 소규모 참여형 체험부스에 참여할 수 있다.
 

 ‘과학, 문화로 스며들다’에서는 11월 6일과 13일에 과학터치와 연계한 소규모 참여형 강연이 2회 진행되며, 중·고등학생들이 전달하는 3분 간의 과학소통도 실시간으로 함께할 수 있다.
 

 ‘인천, 과학으로 맛보기’에서는 인천의 섬과 해안 식물, 천체에 관한 교사들의 사진전이 준비돼 있다. 또한 ‘도전! 누구나 하는 과학’에서는 친구 및 가족과 함께 과학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도성훈 교육감은 “2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인천과학대제전은 학생들이 만들어 가는 자치활동의 꽃”이라며 “코로나 이후 시대에도 소통과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