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장흥서 ‘대한체육회 백년대계 비전선포식’ 참석

입력 2020년10월21일 06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스포츠인 교육 백년대계 비전 선포 기념석 제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대한체육회가 20일 창립 100주년을 맞아 국내 스포츠인의 교육 비전 제시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장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장흥 부산면 지천리에 소재한 대한체육회 체육인교육센터 부지에서 진행됐다.

 

이귀남 전 법무부장관을 비롯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정종순 장흥군수, 김재무 전라남도체육회장 등 인사의 참여속에 한국 체육의 새로운 미래 100년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행사는 체육인교육센터의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참가자가 함께한 비전 선포 기념 퍼포먼스, 스포츠인 교육의 비전 선포를 축하한 기념석 공개 등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미래를 준비할 스포츠인을 양성하게 될 체육인교육센터는 종합 스포츠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스포츠인 전인교육 실현의 장이 될 것이다”며 “한국체육의 향후 100년 비전 실현을 위해 전라남도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체육인교육센터는 16만㎡ 부지에 국비 370억 원을 들여 다목적 체육관 등 체육인의 종합적, 체계적인 교육에 필요한 복합 시설로 건립 추진 중에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