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0년 우리마을교육 나눔 릴레이’ 온라인 개최

입력 2020년10월21일 20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0일 ‘2020 우리마을교육 나눔 릴레이 남부편’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0 우리마을교육 나눔 릴레이’는 지역별 마을연계학교 모델 25개교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마을과 함께 교육의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나눔 릴레이 남부편에는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교의 교직원, 교육전문직원 등 사전에 신청한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마을과 학교 단위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운영, 코로나19 시대 학생들의 사회참여 활동, 온라인 마을 축제, 마을연계 문화예술교육 운영, 창의발명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사례가 소개되었다.
 

나눔 릴레이에 참가한 교사는 “학교에서는 하기 어렵고 학원에서는 하지 않는 교육, 하지만 학생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마을교사들과 함께 실천하고 사례를 나누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아이들은 학교뿐 아니라 마을을 통해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사회적 가치와 힘을 기를 수 있다”며 “마을연계 모델학교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나눔을 통해 교육생태계 구성원이 함께 만드는 교육문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 우리마을교육 나눔 릴레이’는 9월 21일 동부편을 시작으로 10월 13일 북·서부편을 실시했고 10월 28일에는 강화편이 예정돼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