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혈액원, 고기판 영등포구의회 의장 헌혈홍보위원 위촉

입력 2020년10월23일 14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보위원위촉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23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고기판 의장에 대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원장 김동석) 헌혈홍보위원 위촉식’이 있었다.


위촉식에는 서울중앙혈액원장과 영등포구의회 의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울중앙혈액원 김동석 원장은 “대한적십자사 창립115주년(10.27)을 맞아 헌혈문화 확산과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 우리원에서 활동할 헌혈홍보위원으로서 고기판 의장님을 위촉하게 되었다.”며 위촉 취지를 밝혔다. 위촉기간은 2020년 10월 27일부터 2년간이다.


고기판 의장은 2009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헌혈 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2009년 146회 1차 영등포구의회정례회)하여 혜당 조례가 제정되어 시행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헌혈자 감소, 단체헌혈 취소 등으로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직접 영등포구의회의 단체헌혈(2020.09.15자)을 추진하여 안정적인 혈액 확보에 큰 도움을 주었다.  영등포구의회 의원으로서 주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하여 영등포구민의 헌혈정신을 고취시키고 안정적인 혈액수급은 물론, 이를 통한 구민의 생명과 건강 보호에 앞장섰다. 이에 헌혈문화 확산 및 인도주의 사업추진에 적합한 인물이라 사료되어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헌혈홍보위원으로 추천되었다.


정기적으로 생명 나눔에 참여하고 있는 고기판 의장은 “헌혈 지원 조례를 발의한 바 있어 더욱 헌혈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역 적십자 봉사자들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며 “헌혈은 우리 사회에 필수적인 필요 요소이다. 영등포구의회 의원들과 직원들뿐 아니라 우리 사회 모두가 헌혈에 적극 동참하여 이 위기를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꾸준히 ‘사랑의 헌혈 행사’에 함께해온 소감을 밝혔다.


고기판 의장은 앞으로 헌혈홍보위원으로서 영등포구의회 및 영등포 구민 대상으로 헌혈의 필요성 및 중요성 등을 알리고 헌혈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영등포구의회의 주기적인 단체 헌혈 행사를 기획하고, 혈액수급이 어려운 동·하절기에 영등포구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에서 영등포구의회 및 구민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 독려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