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채움모니터 2기 모집

입력 2020년10월23일 15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기 채움모니터에 이어 좀 더 나은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천시 채움모니터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채움모니터」란 공무원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채워주는 역할을 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표현한 이름으로, 시청 직원들의 명칭공모를 통하여 최종 선정 됐다.

 

이천시 채움모니터 1기는 2019년 9월 3일 발대식 및 1차 간담회를 시작으로 총 11차 모니터를 개최했다.

11명의 모니터 위원이 총 99건의 의견을 제시하여 그 중 78건의 내용이 반영되었고 반영률 78.8%로 효과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에 따라 좀 더 다양한 연령층, 직업군으로 구성된 2기 채움모니터를 모집하여 지속적인 민원 모니터링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1기 채움모니터 위원은 11명으로 시민으로서 함께 참여한 송기선 씨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매회 진행될 때마다 성실히 개선해야할 과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공무원들과 함께 개선사항을 토의할 수 있어 좋았고, 그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경청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일선 현장에서 개선되는 모습을 보았을 때 모니터 위원으로 보람을 느꼈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2기 모니터신청은 10월 26일(월)부터 11월 6일(금)까지 2주 간 이메일을 통하여 받으며, 11월 18일(수) 발대식을 갖게 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만20세 이상 성인남녀로 관내‧외 행정 분야의 관계자 및 행정경험이 10년 이상인 자 또는 관내 거주하는 주민으로서 시정에 관심이 많은 자로 10명 이내로 선발하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1기 채움모니터의 효과적인 성과에 이어 2기 채움모니터에서 좀 더 젊고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여 민원불편사항이 개선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