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야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종합우승
등록날짜 [ 2020년11월10일 07시38분 ]

앞줄 왼쪽 3명 브롤스타즈 ‘브롤오빠라불러’팀, 앞줄 오른쪽 3명 클럽오디션 ‘어벤져스’팀, 뒷줄 리그오브레전드 ‘Team AZYT’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광역시는 지난 7~8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으며, 각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대표선수들이 지역의 자존심을 걸고 참여하는 이스포츠대회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클럽오디션 등 4개 종목 단체전과 카트라이더 1개 종목 개인전이 열렸으며, 광주시 지역대표로 17명이 출전했다.

 
광주시는 5가지 종목 중 클럽오디션에서 우승, 리그오브레전드와 브롤스타즈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총 점수 245점으로 종합1위를 차지했다. 종합우승은 제1회 대회 우승 이후 11년 만에 이룬 것이다.

 
첫째 날 클럽오디션에서 광주시 ‘어벤져스’팀(김승룡, 김지순, 박정희)은 전북 ‘형은 나가있어’팀을 2대0으로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좋은 출발을 보인 광주시는 이후 브롤스타즈에서 ‘브롤오빠라불러’팀(임형준, 대경민, 김보용)이 대전 ‘상금킬러’팀에게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리그오브레전드 ‘Team AZYT’팀(김태석, 추재민, 백진성, 임호선, 신재민)도 인천 ‘SANDBOX Academy’팀에게 패하며 준우승했다.

 
둘째 날에는 배틀그라운드에서 ‘pnko’팀(김동현, 차현빈)이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는 등 선전하고, 개인전인 카트라이더에서는 신민식 선수가 4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둬 종합우승의 결실을 맺었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문화콘텐츠 산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산업을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청소년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게임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이스포츠상설경기장 구축지원사업에 선정돼 현재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을 리모델링하는 공사를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20일 개관식과 함께 이스포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진군, “전남‧광주 야구동호인들 모여라 (2020-11-10 11:27:55)
무안스포츠파크 야구장, 인조잔디로 새 단장 (2020-11-06 06:42:18)
옹진군, 2021년 대청면 선진동...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2...
박병석 국회의장, 중앙아시아 ...
인천 동구 송림도서관, 재능중...
인천 서구, 주민화합 공간 ‘...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가...
안산시, 코로나19 안심식당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