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부발역세권 북단 개발 본격 추진

입력 2020년11월10일 10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발역세권 개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는 그간 사업이 지지부진 했던 부발역세권 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부발역세권 개발 사업은 오랜 기간 사업추진에 대한 방향이 설정되지 않아 표류하다 민선7기 들어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키로 이천시가 방침을 정하자 토지소유자는 이를 받아들였다.

 

2019년 7월 공식적으로 도시개발사업 제안서가 제출되면서 이천시에서 2019년 11월 전격 수용하였고, 올해 9월 3일 이천시 도시계획위원회자문을 거쳐 이천시 절차는 모두 완료하여 결정권자인 경기도에 상정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토지소유자가 추진위원회를 구성 환지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사업규모는 부발역 북단 부지면적 52만4천㎡ 3,959세대(계획인구 9천8백여명)를 수용하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근생용지 등이며 초․중등학교를 각각 신설하는 것으로 계획되었다.

 

경강선 부발역은 성남~여주 노선중 규모가 가장 크며 이천~충주~문경을 잇는 환승역이라는 큰 장점이 있는 지역이다.

 

이천시는 중․장기적 도시공간구조 변화에 대응한 부발역세권 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하여 난개발 방지와 토지이용의 효율화를 도모하고, 부발역세권 특성을 고려한 중심기능 활성화를 위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사업으로 친환경 명품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