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한국 최초‘ 그리터’ 서비스 개시

입력 2020년11월16일 20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1992년 뉴욕에서 설립, 전 세계 31개국 122개 도시에서 운영 중인 ‘국제 그리터 협회(International Greeter Association)’에 한국 최초로 가입하여 인천을 찾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대상 시민 친화형 관광안내 서비스인 ‘인천 그리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인천관광공사는 외국어(영, 중, 일)로 관광안내가 가능한 인천 시민 15명을 ‘인천 그리터’로 모집하고, 관련 소양 교육을 통해 인천의 진짜 관광 매력을 알릴 준비를 마쳤다.
 

그리터란, 지역을 사랑하고 알리고자 하는 시민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일일 관광 안내 가이드가 되어 숨은 관광지를 비롯한 체험, 먹거리 등을 소개하고 친구처럼 지역 친화 여행을 돕는 외국 자원봉사자를 말한다.
 

그리터의 관광안내를 원하는 외국인은, 국제 그리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광역시 관광안내 페이지 https://internationalgreeter.org/destinations/incheon (영문)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관광인프라 김윤성팀장은 “인천 그리터 서비스는 코로나 이후 한국을 방문하게 될 외국인과 국내 체류중인 외국인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이용 신청 및 여행 상담을 할 수 있어, 인천 그리터의 편안한 안내와 함께 보다 쉽고 편리한 맞춤형 관광안내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