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제3회 동인천 낭만시장' 개최

입력 2020년11월17일 14시3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월 21일~12월말까지 동인천역 북광장, 온라인 진행&조명경관조성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오는 21일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제3회 동인천 낭만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개최 되어온「동인천 낭만시장」은 1960~1980년대까지 시장과 극장, 상가들로 인천의 최대 번화가였던 동인천이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곳으로써 그때의 모습을 추억하는 의미로 지역 상인들과 함께 기획하며 만들어 가는 축제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프라인 프로그램 없이 온라인과 경관조명으로 진행된다.
 

'동인천 낭만시장'은 동인천 옛모습 사진전을 비롯한 과거 동인천 상점, 유명 스팟 등과 소품ㆍ조명을 활용한 공간을 조성하여 12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유튜버 동인천 여행기, 낭만시장 SNS 및 인근 시장(상권) 방문 인증이벤트 등 비대면 콘텐츠로 구성했다.


또한 중앙시장, 송현시장, 배다리공예상가 등 상인들의 정이 넘치고 활기찬 모습의 홍보영상을 촬영ㆍ제작하여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인플루언서 채널과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상권 소개와 행사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축제이벤트팀 홍정수팀장은“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예년처럼 행사가 개최될 수는 없지만 옛 동인천의 정취와 상인들의 활기찬 모습을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조그만 위로를 드릴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낭만시장의 다양한 콘텐츠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낭만시장 홈페이지(www.romancemark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