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초·중·고 진로탐색 지원과 직업체험을 위한 장곡동 교육자원 총조사 실시

입력 2020년11월19일 07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송진)는 12월 15일까지 한 달간 청소년 진로탐색 지원과 직업체험을 위한 장곡동 교육자원 총 조사를 실시한다.

 

장곡동 교육자원 총 조사는 진로, 방과 후, 돌봄,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등 여러 가지 제도적 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곡동의 초·중·고 6개 학교 및 학교 밖 아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한 우리 마을의 '사람, 공간, 프로그램'이라는 세 가지 교육자원을 조사하는 것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관내 학교와 장곡동 유관단체, 장곡교육자치회 공동주최로, 참여대상은 마을주민 전체다. 조사기간은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하며, 설문을 통해 실제로 재능기부를 할 경우 자원봉사 실적으로 인정되고, 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경우 강사료 지원도 검토할 예정이다.

 

김송진 장곡동장은 “장곡동에 부임한 7월부터 현재까지 세 차례 진행된 관내 초·중·고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학교 학생진로의 어려움의 문제점을 인지하게 됐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장곡동 직원들로 구성된 TF팀과 함께 고민하고 각 학교장과의 계속적인 논의하는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장곡동 유관단체장 및 장곡교육자치회와의 유기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곡동 주민들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이를 학교교육과정 및 방과 후 활동 참여와 연계 할 뿐만 아니라 우리 마을 구석구석의 공간을 찾아내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