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를 느끼자…마포구, ‘온라인 NGO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입력 2020년11월23일 09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지역 내 NGO 단체의 자립 및 역량강화, 홍보 등을 위해 ‘2020 마포구 온라인 NGO 자원봉사 박람회’를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마포구청 광장에서 개최하던 행사를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한다. 이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의 온라인 NGO 자원봉사 박람회다.

 

 구는 온라인 박람회를 위해 별도의 누리집을 개설하고 일반인 참여 기회의 폭을 넓혔다. ‘2020 마포구 NGO 온라인 박람회’ 페이지는 23일 오전 10시 이후부터 12월 11일 오후 6시까지 스마트폰이나 태플릿, PC 등으로 관람할 수 있다.

 

 참여 NGO 단체들은 온라인상 마련된 가상의 부스에서 단체 소개 및 활동 홍보에 나서고 NGO 활동 참여 및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선다.

 

 참여 NGO 단체는 ‘국제한인간호재단’, ‘마포나눔봉사회’, ‘서울스트리트퍼포먼스’, ‘하하협’ 등 총 18개다.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지역사회 감염예방 활동, 나눔세상휴먼플러스는 자원봉사활동 연구‧보급, 서울스트리트퍼포먼스는 마을벽화 그리기 사업 및 문화예술 마켓 운영, 하하협은 정기적 문화예술 시장 개최 및 예술가 독려, 러빙핸즈는 청소년 멘토링 사업, 마포나눔봉사회는 독거어르신 의식주 해결 및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을 하고 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시민은 이들 NGO의 사업 소개, 활동홍보 동영상 및 사진 등을 통해 NGO가 하는 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NGO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박람회 운영기간 동안 온라인 박람회 화면을 캡처한 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계정에 게시해 홍보하고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홍보한 SNS 계정 주소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박람회가 종료하는 12월 11일 이후 마포구 자원봉사센터 누리집에 게시되며 개별연락 받을 수 있다. 참여한 이들 중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소 생소한 NGO 단체의 활동과 다양한 영역의 자원봉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나눔과 봉사에 힘써주시는 마포구 NGO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여러분을 언제나 응원하고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