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 무료교육 실시

입력 2020년11월24일 07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11월 14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 자가 정비를 위한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은 평일교육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토요일에 운영한다. 11월 14일, 28일 각 2회씩 총 4회(회차별 참여인원 6명) 진행하며, 내용은 생활 속 흔히 일어나기 쉬운 펑크, 기어조정, 안장 및 페달 교체 방법 등을 교육한다.

 

정비 교육은 △자전거 기본이론, 정비도구 사용법 등 이론 수업(20분)과 △펑크 정비를 위한 자전거 타이어와 튜브, 안장, 페달을 실제 교체해 보는 실습수업(100분)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체험교실은 잠실자전거센터에서 수리경력 10년 이상인 김학수 기사님이 오전/오후 2회 교육을 진행, 정비뿐 아니라 공기주입기 사용법, 타이어 부품 구입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 참가자는 “집에 내 자전거를 포함하여 총 3대의 자전거가 있는데 손주의 자전거를 직접 고쳐주고 싶어서 이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며 “펑크와 같은 간단한 정비는 평소 직접 해보고 싶었는데 궁금한 것을 바로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자전거 정비 체험교실은 주민들의 호응도에 따라 2021년에는 교육 기간 및 횟수를 늘려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통과(☎02-2147-314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자전거정비 체험교실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자가 정비가 가능하도록 구민역량을 강화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장려를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