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개방형 호흡기전담클리닉’30일부터 운영

입력 2020년11월30일 10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명시가 코로나19 장기화와 동절기 발열·호흡기질환 유행에 대비해 30일부터 보건소에 ‘개방형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운영한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코로나19와 증상구분이 어려운 발열·호흡기증상 환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진료공간에서 진료하고, 증상에 따라 x-ray촬영, 처방을 한다. 또한, 코로나19 증상 의심 시에는 코로나19 검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광명시보건소 주차장내에 설치되었으며, 환자 간 교차 감염을 막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평일 오전9시부터 낮12시까지 운영한다.

 

  광명시 관계자는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으로 발열 및 호흡기환자가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의심자 선별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광명시보건소 호흡기전담클리닉(02-2680-6043)으로 전화하면 상담 및 진료예약을 안내받을 수 있다.

 

  앞서 광명시는 소하동에 위치한 ‘아이원병원’에 일반진료와 동선이 분리된 별도의 ‘호흡기전담클리닉’ 진료실(투명스크린, 음압기, 비대면 체온측정기 등 설치)을 마련해 11월 1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