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2020년도 ‘전문수사관 인증 수여식’ 개최

입력 2020년11월30일 19시3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지방경찰청(청장 김병구)은 30일 인천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도 ‘전문수사관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인증수여식에는 올해 새롭게 선발된 전문수사관 67명 중 각 인증 분야를 대표하는 지방청 소속 전문수사관 7명이 참석하여 인천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직접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특히, 지능범죄수사대 조계현 경위는 2017년 수사자료분석, 2018년 보이스피싱 분야 전문수사관 인증을 받은데 이어 올해 ‘회계부정’ 분야까지 총 3가지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고, 과학수사대 김혜인 경장(만31세, 화재감식 분야)은 전국 최연소 전문수사관으로 인증되어 눈길을 끌었다. 

전문수사관 제도는 2005년 특정 수사 분야에 오랜 경력과 우수한 능력을 갖춘 경찰관을 전문수사관으로 우대하여 수사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인천지방경찰청에는 올해 선발된 67명을 포함해 총 249명의 전문수사관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중요사건 발생 시 수사자문단으로 활동하고, 자신만의 수사 노하우를 공유․전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병구 인천지방경찰청장은 ‘수사권 개혁 법령 시행 및 국가수사본부 출범을 앞두고 경찰 수사역량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이 커져가는 만큼, 공정하고 전문적인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이를 위해 전문수사관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