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 … 12월 4일까지 작품 접수

입력 2020년11월30일 21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가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를 오는 12월 4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은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에서 뛰노는 아동들의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나주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유니세프(unicef)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면서 살아가는 도시로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지방정부의 시스템에서 실현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친화도시 가치와 비전을 함축하는 핵심 메시지 발굴을 통한 지역사회 관심과 정책적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기간 및 대상은 오는 12월 4일까지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아동친화도시 나주시를 상징 또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20자 내외 문구(한글, 외국어, 기호 가능) 작품이다.

 

후보작 접수는 1인당 1건만 가능하며 우편(전라남도 나주시 시청길22 주민생활지원과) 또는 이메일(sonseorin@korea.kr)로 하면 된다.

 

시는 내달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나주시 아동권리 대변인(옴부즈퍼슨) 및 아동 선호도 평가 등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최우수(1명) 50만원, 우수(1명) 30만원, 장려(2명)으로 소정의 나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함축적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기억될 수 있는 슬로건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아동에 대한 불합리한 관점을 변화시키고 충분한 권리를 누리면서 살아갈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 서류 양식과 세부사항은 나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SNS(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