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입력 2020년12월01일 16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남원시는 도통동 부영1차아파트에 소재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을 12월 초 에 개소,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설치지원 사업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이번 공동육아나눔터를 개소했으며, 공동육아나눔터는 총 면적 82.6㎡의 공간을 돌봄 활동실, 학습실, PC활용공간, 상담실, 프로그램실 등의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시에 따르면, 공동육아나눔터는 남원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위탁 운영고, 화~토 오전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 추후 희망 시 야간운영도 계획 중이다.


이용대상은 만9세 이하의 자녀 및 부모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는 이번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통해 장난감⋅도서 무료 이용, 부모 참여형 및 창의⋅놀이 위주의 상시 프로그램 운영, 육아품앗이 활동을 지원하고, 맞벌이가구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초등학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8월말 한신아파트에 개소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은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누적인원 3,200여명이 이용 중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지역중심의 양육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해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겠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시에서는 내 집 가까이에서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를 확대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원시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개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