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2020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

입력 2020년12월10일 17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8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 청소년희망대상’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청소년 인권향상에 업적을 이룩하거나 청소년의 전반적인 삶의 개선에 기여한 공적을 격려하는 상으로 1차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한 기초자치단체장, 기초 및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1,000명의 청소년이 온라인 직접 투표를 통해 기초자치단체장 부문 수상자 4명을 결정하였으며,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홍인성 중구청장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2018년 7월 당선 이후 청소년 관련 사업 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10월 영종국제도시 내 130억 원 규모의 중구 청소년수련관을 마침내 착공하였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복지에도 관심을 두고 급식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비록 올 해에는 코로나19로 추진할 수 없었으나 2019년에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해외 교류활동 지원 사업을 신규 발굴 이를 적극 추진하기도 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청소년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하는 이번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을 기쁘고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행복하고 꿈꿀 수 있는 중구를 위한 구정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은 12월 28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