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 10기 교육생 모집

입력 2020년12월18일 09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표준분석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주관하는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 10기 교육생을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
 

이 과정은 실무능력을 갖춘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한 현장 맞춤형 실습중심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의 평균 취업률이 80%에 이를 정도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모두 10명을 모집하며 전국 이공계열 학과 졸업생과 내년 2월 전문학사, 학사, 석사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SEE장비사관학교(School of Equipment Engineers) 홈페이지(http://see.zeus.go.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교육비용은 모두 국비로 지원하며 교육 연수비도 지급된다.
 

교육 기간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2개월이고 서울·경기·인천·대전·광주·구미 등 8개 권역별로 설치된 전문교육기관이 교육을 맡는다. 인천은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이 담당한다.
 

주사전자현미경, 투과전자현미경과 같은 20대 핵심장비에 대한 기본교육을 거쳐 교육생이 선택한 연구장비를 집중 교육하고 여기에 시험인증과 취업특강, 현장견학 등 전문 교양교육까지 진행된다.
 

최진섭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장은 “실무능력을 갖춘 연구장비 엔지니어들을 양성해 기업과 연구소, 공공기관, 기업체 등과 연계해 전문인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자 한다”며 “인하대 대학일자리센터 등과 연계한 취업 대비 특강 프로그램 참여, 자격증 취득 지원 등 교육생 취업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032-860-8719, yekim@inha.ac.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