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구축 완료

입력 2021년01월04일 09시49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지난 9월 시민 누구나 세금부과 등 기준이 되는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개발에 착수하여 신축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과 연계한 ‘울산형 데이터 댐 구축계획’의 일환으로 하나의 웹 화면에서 공동주택가격,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가격, 시가표준액, 도시계획확인, 지적도 등 5개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통합 웹서비스이다.

시민들은 이 웹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부동산 자산 가치 확인, 세금 부과기준 확인, 각종 부동산 거래에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공시가격은 기초연금 등 복지 분야, 각종 부담금 산정 기준 등 정부 정책에 따른 행정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부동산 평가에도 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도 한 번에 자료 열람이 가능하다. 

울산시는 앞으로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등 다양한 다른 부동산 관련 정보도 추가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을 울산시 누리집 분야별 정보(https://www.ulsan.go.kr/)에 제공함으로써 시민 편의성과 행정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