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출퇴근길 지하철역에서 만나는 동대문구 무인 도서관
등록날짜 [ 2021년01월06일 09시40분 ]

동대문구 용두역에 설치된 동대문구 스마트 도서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 동대문구가 구민들의 독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동대문구는 안전하고 편리한 독서환경을 조성하고자 답십리역(7, 8번 출구 방향)과 용두역(3번 출구 동대문구청 방향) 2곳의 역사 내에 ‘스마트 도서관’을 설치하고, 1월 초 시범운영을 거쳐 11일부터 본격적으로 개관한다.


스마트(지능형) 도서관의 무인 자동화기기에는 다양한 신간 및 베스트셀러 500여 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이용자는 기기를 통해 직접 자유롭게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도서관은 접근이 용이한 지하철 역사 내에 조성되어 있어 도서관을 찾아 가기 힘든 바쁜 직장인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비대면 서비스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대문구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1인 최대 2권까지 14일 간 대출할 수 있다. 용두역의 스마트 도서관은 24시간 운영되며, 답십리역의 스마트 도서관은 역사 운영 시간에 맞춰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스마트 도서관의 베스트셀러와 도서관의 인기 대출도서 목록을 분석하고 반영해 정기적으로 최신 도서를 교체하는 한편, 향후 일반 교양서 외 아동도서까지 다양하게 비치하여 이용자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독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도서관을 조성했다”며 “주민들이 출퇴근 길에 간편하게 책을 빌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의 독서 문화를 활성화 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계양도서관, 도서관 마을학교에서 보람찬 겨울나기 (2021-01-06 20:42:47)
성동구, 원어민 교사와 함께 하는‘글로벌 이슈토크 (2021-01-06 08:11:56)
인천시교육청 연수도서관, 2021...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원·교...
인천시, 안영규 제21대 행정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부모...
강화군, 2021년 정기분 등록면...
인천 부평구립도서관, 215종 전...
인천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