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수요 맞춤형 전문역량강화 교육’ 마쳐

입력 2021년01월17일 12시5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콘텐츠 관련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수요 맞춤형 전문역량강화 교육’을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콘텐츠 투자 기업설명회(IR) 문서 작성, 투자유치 사례분석, 세무회계, 디지털 플랫폼 기획,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등 실무·사례 중심으로 지난해 9월부터 최근까지 27개 사를 대상으로 20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입주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벌인 뒤 이를 바탕으로 마련한 이번 특화 교육과정은 수강생 설문 조사 결과, 만족도(91.2%)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해적아일랜드 관계자는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의 필요성은 매우 절실했지만, 실행은 쉽지 않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IR 역량을 높이고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비욘드더드림 구본경 대표는 “콘텐츠 기업의 서비스 정의와 수익모델 구축 방안 등에 대해 새롭게 눈을 뜨게 됐다”며 “특히 기업 초기 성장에 필요한 투자자금 유치 등을 배울 수 있어 기업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TP는 앞으로도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한 콘텐츠 기업의 성장 촉진을 이끌어 내기 위한 특화된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