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사업 1.5단계 사업 착수

입력 2021년01월20일 09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는 국가 균형발전 핵심사업을 통해 혁신도시와 산업단지, 특구 등 지역 주요 거점을 연계하여 지역 대표산업을 육성하고자 “2021년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사업” 1.5단계 1차년도 사업을 추진한다.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사업은 지역별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혁신융복합단지를 지정하고, 기업지원부터 투자 유치 등을 통해 지역대표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충북도는 지능형첨단부품산업을 대표 산업으로 선정하여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사업 1단계(’18~’20)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충북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지역혁신 거점의 인프라를 마련하였다.

 

올해부터 120억원 규모의 예산으로 2022년까지 국가혁신융복합단지내 지능형첨단부품산업 분야 입주기업 및 연관기업을 대상으로 R&D 및 기업지원, 글로벌 연계, 네트워크 고도화 혁신지원 프로그램 등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사업 1.5단계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충북의 미래먹거리 발굴에 나선다.

 

충북도 이용일 산업육성과장은 “향후 사업공고 및 선정평가를 실시하여 혁신프로젝트 R&D 지원 및 해외진출 지원, 기획역량 지원, 시제품제작 지원, 각종 성능평가를 통한 인증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