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세종문화재단, 삶이 흐르는 여강 1, 여강길 이야기 제작‧배포

입력 2021년02월12일 10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여주세종문화재단은 여주의 문화자원인 여강을 누구나 쉽게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삶이 흐르는 여강 1, 여강길 이야기'을 발간 여주시내 관공서, 도서관, 교육기관 등에 배포했다.

 

<삶이 흐르는 여강 1, 여강길 이야기>는 상류길 이야기, 중류길 이야기, 하류길 이야기와 여강길을 만들고 가꾸어 온 사람들 등 총 4부작으로 구성됐다.

 

1부는 상류길인 개치나루터에서 부라우나루터 구간의 이야기로 아홉사리 고개 이야기 등 다섯 개 이야기가 담겨있다.

 

2부는 중류길로 부라우나루터에서 양화나루터 구간의 이야기로 조포나루 이야기 등 다섯 개 이야기가 실렸으며 3부는 하류길로 양화나루터에서 이포나루터 구간의 이야기로 이포나루 4·1만세 운동 이야기 등 여섯 개 이야기를 담았다.

 

마지막 4부는 10년간 여강길을 만들고 가꾸어 온 사람들 이야기로 여강길이 만들고 함께한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좌담회를 통해 그 여정을 담아냈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이 기획한  '삶이 흐르는 여강 1, 여강길 이야기'는 동화작가이자 여강길 대표인 장주식 작가를 비롯해 임정자 동화작가, 김태형 사진작가, 이태한 사진작가 겸 여주대 교수 등이 참여했다.

 

이번 작업은 아름다운 여주 문화자원인 여강의 소중함과 역사를 여주시민에게 쉽게 알리고 여주의 미래자원인 여강의 문화콘텐츠화를 위해 진행됐다.

 

김진오 이사장은 “여주의 소중한 문화자원인 여강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여주문화의 원천이자 유구한 역사를 지닌 여강에 대한 여주시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