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석사과정 임정아 학생, 삼성 휴먼테크논문대상 동상

입력 2021년02월18일 09시1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전기컴퓨터대학원 인공지능전공 석사과정 임정아 학생(지도교수 김영진)이 이동통신망 품질개선을 위한 알고리즘 연구로 제27회 삼성 휴먼테크논문대상에서 동상을 받았다.

 

임정아 학생의 수상논문은 ‘클라우드-엣지-무선접속망 구조의 5G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체이닝을 위한 분산자원 관리기법’이다. 클라우드, 엣지, 무선접속망 계층을 통합 관리해 AR/VR이나 자율주행과 같은 차세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서비스할 수 있음을 입증한 논문이다.

 

임정아 학생은 지난해 인하대가 수주한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소속 장학생이자 BK21+ 인공지능 교육연구단 소속 학생이다. 김영진 전자공학과 교수의 지도를 받아 클라우드와 엣지컴퓨팅이 도입된 5G/6G 이동통신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알고리즘 연구를 활발히 수행해왔다.

 

휴먼테크논문대상은 삼성전자가 과학기술 분야 우수한 신진 과학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1994년 제정한 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한다. 대학과 고등학교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며, 대학 부문은 매년 총 10개 분과에서 금·은·동·장려상을 시상한다.

 

임정아 학생은 “지도해주신 김영진 교수님과 곽정호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다”며 “좋은 연구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