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 국회 도서관 이용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1년02월18일 11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구자근 의원(국민의힘, 구미시갑)이 제21대 국회의원 가운데 책을 가장 많이 읽는 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국회 도서관은 올해 개관 69주년을 맞아 ‘국회 도서관 이용 국회의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구 의원을 국회도서관 단행본 대출 이용 부문,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확정했다.

 

국회도서관은 1952년 전시 중에 부산에서 장서 삼천 여권으로 출발해 지금은 장서 7백 10만 여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방대한 원문 자료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회 도서관은 국회의원 의회 정보서비스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2007년부터 ▲의원 방문 이용 ▲의회·법률 정보회답 이용 ▲단행본 대출이용 ▲전자도서관 이용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매년 국회 도서관 개관 기념식을 국회의장이 국회 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여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절차가 간소화되어 구 의원은 지난 9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으로부터 상패를 전달 받았다.

 

구 의원은 평소 국회도서관 자료를 통해 다양한 입법과 정책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33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해 산업단지를 보유한 구미 관련 기업과 경제에 대한 법안을 발의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국내 복귀지원 법안과 지역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법안 개정에 주력해 법안이 통과되는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구 의원은 “구미와 서울을 오가는 이동 시간 틈틈이 현안 관련 서적이나 정책 활용 참고 서적을 읽고 있다” 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더 많이 공부하며 연구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