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천연염색재단-모노무브 업무협약 … 나주 쪽 신제품 개발 협력

입력 2021년02월22일 06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김왕식 상임이사 오른쪽), 모노무브(정다솜 대표 왼쪽) 업무협약 체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은 지난 17일 화장품·향수 제품 개발창업회사인 모노무브(대표 정다솜)와 업무협약을 맺고 나주 쪽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모노무브’는 서울시가 서울지역 청년의 창업·고용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방도시 관광문화자원을 연계시켜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에 선정되면서 나주 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창업회사다.

 

지난해에 나주 쪽을 재료로 만든 고체 샴푸를 개발, 출시하며 관련 업계의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재단과 모노무브는 협약을 통해 ‘나주 쪽·천연염색 신제품 개발 협력과 자문’, ‘쪽·천연염색 관련 기술 및 연구사업 협력’, ‘양 기관 브랜드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가기로 했다.

 

김왕식 재단상임이사는 “재단은 나주 쪽을 활용한 치약, 비누, 샴푸, 바디용품 등 나주 쪽 브랜드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노력의 연장선인 이번 협약을 통해 나주가 자랑하는 쪽과 천연염색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