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1 따뜻한 겨울나기’ 목표액 초과 달성

입력 2021년02월23일 07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모금 목표액의 108%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구는 지난해 11월 16일부터 3개월간 지역 구민, 기관·단체 등과 함께 모금 활동을 펼친 결과, 성금 5억4천3백만여 원과 성품 8억5천9백만여 원 등 총 14억3백만 원을 모금했다.

 

특히, 이번 모금액은 지난해 모금액 대비 7%인 1억2백만 원이 늘어난 금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더 많은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운동에 동참해 의미가 크다.

 

또 1년간 고사리 손으로 모은 2천만 원을 기부한 어린이집·유치원 어린이들, ‘호두과자 아저씨’라는 이름으로 매년 백미를 기부하고 있는 익명의 기부자, 한부모 가정을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한 모녀 등 따뜻한 기부 사례들은 구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해주신 구민들, 어린이 기부천사들, 각종 기관·단체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모두가 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덕분에 위기에 놓인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에서도 구민들이 안전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QR코드 기부 시스템 도입, 동별 비대면 기부데이 행사, 캠페인 홍보 등 비대면 기부문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모금된 재원은 ▲생계비·의료비 등 저소득 가구 위기구호 ▲저소득 가구의 자립을 돕는 희망두배청년통장·꿈나래통장 사업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단체 지원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