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교육경비보조 24억여 원 확정…‘교육하기 좋은 도시’로 성큼
4차산업·스마트에코 등 미래인재 양성 투자 팍팍!
등록날짜 [ 2021년02월23일 16시12분 ]

[여성종합뉴스/강병훈 기자]인천 서구는 구의원, 교육공무원, 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총 127개 학교의 305개 사업에 23억8천7백만 원의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지난 22일 확정했다.

 

서구는 소통과 토론 중심의 특성화된 교육, 환경생태 체험활동 및 4차 산업혁명 등의 교육과정과 시설개선 지원에 집중해 교육경비보조금의 절반 이상을 관련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앞으로도 지역인재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과학인재육성교실 프로그램과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 서부교육청과 연계한 사업에 3억9천2백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5개학교에서 시범 실시한 ‘스마트에코 환경 교육’을 8개 학교로 확대함으로써 환경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클린 서구’ 슬로건에 맞춰 서구만의 특색있는 환경 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밖에 25개 학교 오케스트라를 대상으로 지난해 활동 실적이나 대회 수상 횟수 등에 따라 점수를 부여해 학교당 최대 천오백만 원까지 차등 지원하는 사업을 비롯해 합창단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문화예술 분야에도 총 2억8천3백만 원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문화예술함양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집중 투자 함으로써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자 힘을 쏟을 것”이라며 “특히 ‘클린 서구’와 관련된 교육을 개발하고 더 많은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병훈 (minji333@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2020년 국내 위치정보 산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 (2021-02-23 17:30:37)
인천시, 사람과 사람을 e-음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2021-02-23 16:10:40)
목포시, 공동주택 음식물류폐...
전남도 노후 관광지, 다시 찾...
목포시,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
진도군, 깨끗한 축산 환경 조...
해남군, 전남도 마을공동체활...
김영록 전남도지사, 국립의과...
동대문구, 세계 여성의 날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