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보건소,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대상자 모집
등록날짜 [ 2021년02월25일 22시10분 ]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에게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을 시작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사업은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난임치료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는 난임진단을 받은 여성 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자는 한약복용, 침구치료 등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나 심리적 거부감이 없고, 주1회 이상 내원이 가능해야 하며, 치료(한약복용)기간 동안 양방난임시술을 받지 않아야 한다.

 

대상자에게는 3개월간 1인 최대 120만원까지 한약 비용을 지원하며, 그 외 침구치료 등의 비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대상자는 지정한의원에서 기초검사를 받고 3개월간 체질 및 건강생태에 따라 한약과 침, 뜸 등 한의약 치료를 받게 되며, 치료 종료 후 3개월간 임신여부 등 대상자 건강에 대한 추후 관리를 받는다.

 

지원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난임진단서와 최근 5년 이내 검사·발급된 정액검사결과지, AMH검사 결과지를 지참해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방문신청하면 되며, 이 후 인천광역시 선정위원회에서 서류심사 후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한다.

 

구 관계자는 “난임치료 지원 사업은 아이를 간절히 원하는 가정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난임 부부에게 다양한 치료 접근 기회를 제공해 선택의 폭은 넓히고 경제적 부담은 줄여 출산율 증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강병훈 (minji333@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흥군, 합계 출산율 전국 2위 ‘국내 평균 2배 이상’ (2021-02-26 09:34:35)
용인시 임산부 배려 엠블럼 배지 받아가세요 (2021-02-22 07:01:27)
인천교통공사, 지하철 안전 기...
인천시교육청, 학교 맞춤형 노...
인천 중구 ‘2021년 제2차 부동...
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
인천 미추홀구, 2021대한민국 ...
경기도교육연구원-수도권 교...
인천시 ‘공공데이터 제공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