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바른 먹거리 건강한 식습관! 전통장(醬)담그기 장독대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년03월01일 06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3월 금천구 보건소 옥상에서 ‘금천장독대’ 참가자들이 장담그기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가 장(醬) 담그기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 실천과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3월부터 ‘금천장독대’ 프로그램을 운영, 3월 3일(수)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00명으로 우리장독대 140명, 어린이장독대 60명이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보건소 건강증진과에서 신청서를 작성 재료비(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올해는 가족, 친구, 이웃, 동료와 함께 참여하는 ‘우리장독대’와 어린이가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장독대’ 2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의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프로그램을 추가했다.

 

3월‘장 담그기’, 4월 ‘장 가르기’, 10월 ‘장 나누기’ 총 3회 진행되며, 전 과정에 참여해야만 직접 담근 된장(3kg)과 간장(500ml)을 가져 간다.

 

코로나19로 인해 1장독 당 최대인원 4명씩 1일 2~3개조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3월 15일부터 수차례에 나눠 이론교육과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올해 새로 개설된 어린이장독대는 어린이가 가족과 동반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한식의 기본이 되는 장 담그기를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함으로써 평생건강의 기초를 다지기 바란다”며,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가족, 이웃과 함께 즐겁게 장을 담그며 잠시나마 코로나19를 잊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