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적극 추진

입력 2021년03월03일 10시04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심의를 위한 ‘울산광역시 성희롱·성폭력 고충심의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적극적인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나선다.


울산시는‘2021년 울산광역시 성희롱‧성폭행 고충심의위원회’구성하고 더욱 강화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울산광역시 성희롱‧성폭행 고충심의위원회’는 공정하고 전문적인 조사‧심의를 위해 공무원 노동조합에서 추천하는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성희롱‧성폭력의 판단(2차 피해 포함), 피해자에 대한 보호조치, 그 밖에 성희롱‧성폭력 재발 방지에 관한 사항 등을 처리하게 된다.


또한 울산시는 지난 한 해 동안 성희롱‧성폭력 없는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집합교육과 함께 사이버교육도 병행 실시해 코로나19 확산예방 기준을 준수하며 직장 내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공직자의 88.14%가 이수하는 실적을 거뒀다.


특히 여성가족부 장관 초빙 ‘찾아가는 예방교육’등 5차례의 집합교육을 통해 시, 구‧군, 산하기관의 고위직 성인지 제고에 힘썼다.


쉽고 편리한 성희롱‧성폭행 상담 신청을 위해 전문교육 이수자 고충상담원 지정, 사이버 고충상담창구 개설, 고충처리 옴부즈만(외부전문가)을 위촉하였으며, 상담창구 및 상담원 지정을 알리기 위한 현판 및 명패를 제작‧게시했다.


직장 내 상호 존중과 배려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운영하고 자체 제작‧배부한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표’를 활용해 월 1회 부서별 토의도 실시했다.


이밖에 공무원 노조간부 및 대의원을 대상으로 소규모 토론식 예방교육을 3차례 실시했으며,‘성희롱 사례 공유방’개설, 시‧경찰청‧여성단체협의회 등 시민단체 400여명이 참석한 ‘여성폭력 추방 범시민 캠페인’을 개최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조직 내 성인지 감수성을 더욱 높여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상호 존중과 배려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없는 울산시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