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스마트팜ICT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입력 2021년03월03일 15시4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ICT) 기자재 국가표준 확산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3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표준확산사업은 지능형농장(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 기자재 기업별로 전기적·기계적 규격이 상이하여 상호 호환이 안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이 보장되는 규격표준을 적용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 기자재 국가표준이 제정(시설원예 22종, 축산 19종)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국가표준을 스마트팜 기자재 기업이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표준확산사업에 참여하는 기자재 기업은 표준 적용 컨설팅, 시제품 제작 및 제품 개선, 검정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기업이 자사 제품에 국가표준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고, 국가표준이 적용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국가표준이 적용된 제품의 표준적용 적합 여부를 검정받을 수 있도록 `국가표준 검정 바우처’도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www.fact.or.kr)의 모집 공고와 표준확산사업 안내 누리집(www.smartfarm-standard.kr)을 참고 후,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문의처(☏063-919-1885, 사업 안내 누리집  문의 게시판)를 활용하면 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 기자재 산업은 발전 초기 단계이므로 표준확산사업을 통해 국가표준에 기반한 스마트팜 기자재의 제조를 지원함으로써 국산 스마트팜 기자재가 농업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국가표준의 적용을 통해 기자재의 품질이 향상되고 호환성 및 교체 편의성 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