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구례군 구례군 요양보호사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제정

입력 2021년03월08일 06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지사장 정승호)는 재가 장기요양기관요양보호사의 처우 개선을 위하여 구례군과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구례군 요양보호사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구례군 내 요양보호사(약 210명)는 올해 1월부터 월 3만원의 처우개선수당을 지급받게 된다.

 

고령화 사회로 돌봄 노인인구가 크게 늘어나면서 요양보호사의 역할과 책임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요양보호사의 처우 개선은 서비스 이용자에게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더 나아가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장은 “공공기관과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실현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제도적 발전에 뜻깊은 선례를 남겼다”며 소회를 밝혔다.

 

또한 정승호 지사장은 “이번 사례가 전국의 지자체로 확대되어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과 지위적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적극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