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기업상생 청년인턴’등 청년취업 지원

입력 2021년03월08일 06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기업상생 청년인턴 등 청년취업 지원사업 펼쳐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8일부터 12일까지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에 참여할 구직중인 지역 청년 30명을 모집한다.

 

구가 이번에 운영하는 사업은 ‘청년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중랑 기업상생 청년인턴사업’ 이다.

 

먼저 ‘청년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정보보안 등 IT직종의 전문 교육을 실시해 4차산업 직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안정적 일자리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의 취업준비 중인 청년 25명으로 오는 4월부터 5개월 간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교육 내용은 정보보안 개론, 리눅스·윈도우 서버, 모의해킹 등의 정보보안 분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특히 교육 이후에도 취업연계를 위해 ▲ 맞춤형 취업캠프(실무자강연, 전문가초빙 직무특강, 취업실전준비, 면접컨설팅, 모의면접 등) ▲ 실무 전문가 멘토·멘티 프로그램(실무전문가 1:5 멘토링) ▲ 사후관리(관련분야 구인업체 발굴 및 취업연계) 등 관리 방안을 마련,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중랑 기업상생 청년인턴사업’은 지역 거주 만 19세~39세 청년 5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지역 내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인턴으로 선정되면 주 5일, 1일 6시간 근무 기준으로 약 월170만 원 상당의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인턴기간에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단순 사무보조 업무는 가급적 제외된다.

 

‘청년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중랑 기업상생 청년인턴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s://jungnang.go.kr)의 구민참여▷인터넷접수 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일자리창출과(☎02-2094-2272)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취업지원 사업이 통해 지역 청년들이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