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승 사진작가 사진과 사색의 글이 함께하는 ‘펀(Fun)한 공감을 만나다’

입력 2021년03월29일 11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도 출신이며 시인이자 사진작가 이현승씨가  2014년 사진 전시회를 갖은 이후  20여년 동안 활동을 하면서 담은 사진중 100여점을 골라 짧은 글과 함께 ‘펀(Fun)한 공감을 만나다’ 라는 표제로  사진집으로 발간했다.


 작가는 “대상의 이면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사람들 사이의 공감대가 모든 예술활동의 토양이 됩니다.”이렇게 말하며 이번 사진집은 주변에서 흔하게 마주하는 대상을 토대로 그것을 감상하는 독자들과 공감대를 이루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일상속의 예술활동 을 강조했다.


 1부 ‘시간의 흔적을 찾아서’로 시작해 7부 ‘펀(Fun)한 공감을 만나다’로 구성한 사진집에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활동이 자유롭지 못할 때 매일 옥상에 올라가 진도읍 성동길을 담은 사진, 마스크 낀 눈사람 등이 수록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진도에서 줄곧 생활해온 작가는 진도의 구석구석에서 만나는 풍경, 선그라스 낀 진도개 등 익살스런 모습을 담아 미소를 자아내게 한다.


 ‘부족하다는 것은 더 채울 수 있는 공간이 남아있다는 것이다.’라며 작가의 말에 올린 글 처럼 작가는 사진작가로서 늘 부족하지만 열심히 영상을 담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