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1년도 울산광역시기능경기대회’ 개최

입력 2021년04월02일 09시42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시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가 주관하는 ‘2021년도 울산광역시기능경기대회’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울산공업고등학교 등 5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기능인재 양성과 숙련 기술인의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총 27개 직종에 205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경기장별 경기내용을 보면, 제1경기장(울산공고) 시엔시(CNC)/밀링 등 11직종 87명,제2경기장(울산애니원고) 그래픽디자인 등 6직종 26명, 제3경기장(울산산업고) 농업기계정비 등 4직종 30명, 제4경기장(현대공고) 기계설비/캐드(CAD) 등 3직종 22명, 제5경기장(울산마이스터고) 금형 등 3직종 22명이다.


특히 올해는 기능경기대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역의 신성장 산업인 ‘3디(D) 프린팅’ 직종을 특성화 대회 직종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보호를 위해 행사를 최소화하고, 안전보건관리본부 구성,  경기장별 전문 보건요원 배치 등으로 경기 진행과 경기장 관리에 있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직종별로 1위부터 3위까지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될 뿐만 아니라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56회 대전광역시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울산시 대표로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준비한 선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선수들을 발굴하여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능경기대회 경기일정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기능경기위원회 누리집(http://ulsan.hrd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